본문 바로가기
▒ 책 읽는 습관 ▒

[실행이 답이다] 이민규

by HeonyJuny 2024. 11. 11.

초판 2011. 2. 21 / 더난콘텐츠그룹 / p304

 


많은 자기계발, 동기부여, 좋은 습관 만들기 등 의 도서에서 항상 말하고 강조하는 부분인  '실천'

많은 실천의 책들을 읽고도 간단한 실행조차 하지 않는 모습은 결심하고도 실천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훈련하는 것과 같다

는 저자의 일침..

실천을 하더라도 제대로 옳은 방법으로 하자라는 메시지가 가장 가슴을 울린다.

 

"내 대에서 가난을 끝내고 싶어 죽어라고 일했어요. 그러다 보니 이 일에서만은 아무도 따를 수 없는
달인이 되었지요. 하지만 문제는 제가 여전히 가난하다는 것입니다."

 

누구보다 열심히 죽어라 일했지만 단지 그 일을 누구보다 잘하는 사람일 뿐 노력의 보상은 처량하기 짝이 없다.

예전부터 열심히 하겠다는 후배의 말을 들은 선배들은 항상 이렇게 말한다.

"열심히는 누구나 하고 당연한 거고 잘해야 한다" 라고...


그 말이 효율성보다 효과성을 추구하라는 저자의 글과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한다.

효율성만 고집하다 보면 우린 또 한 명의 생활의 달인이 될 수밖에 없다.


효율적인 일에 능숙한 사람보다 가치 높은 일을 효율적으로 더 높은 성과를 추구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.

일에서든, 가정에서든, 관계에서든..


당장 처리해야 할 일이 쌓여있고 효과적인 일을 할 여유가 없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공통적인 사실이다.

그래서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방법과 효과성을 추구할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찾아서 실행해야 할 것이다.

실행이 답이다.라는 책 제목처럼..모든것의 으뜸은 실행이라는 믿음과 생각을 더 곤고히 느끼게 해 주는 도서이다.